5월 현재 자살 30여명 달해, 폭력, 도박, 강제추행 등 만연

ⓒ경인신문
최근 세월호 참사로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속에 지역내에서는 각종 사건과 사고가 이어졌다.

80대와 70대 노인이 자살하고, 아버지가 늦게 귀가한다는 이유로 손찌검을 하자 경찰에 신고하는 딸이 있는가 하면, 암자의 여성 주지스님에게 강제 추행하는 사건이 발생하는 등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안성시 전역이 각종 사건사로로 얼룩졌다.

지난 6일 오전 양성면의 한 농가에서 술에 취해 농약을 마시고 있는 윤 모(76)씨가 아들에 의해 발견, 병원으로 급하게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으며, 이에 앞서 지난 2일 이 모(87)씨가 농약을 마시고 숨져있는 것을 아들이 발견에 경찰에 신고 했다.

경찰은 두 사건 모두 타살혐의점이 없고 처지를 비관했다는 가족들의 말에 따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올 들어 지금까지 벌써 30여명이 이런저런 이유로 목숨을 끊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또 지난 6일에는 김 모(44)씨와 추 모(45·여)씨가 자녀 양육비 문제로 다투던 중 김 씨가 아내인 추 씨에게 폭력을 행사해 경찰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딸이 아버지를 신고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날 새벽 3시경 공도읍 진사리 모 아파트에서 딸의 귀가가 늦다는 이유로 뺨을 한대 때린 것에 반발하며 딸 송 모(22)씨가 경찰에 신고한 것.

이어 지난 3일에는 한 남성이 스님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에 입건된 김 모(54)씨는 이날 오후 7시경 술에 취해 죽산면의 모 암자에 찾아가 주지스님 원 모(53·여)씨에게 '좋아한다'며 입술과 볼에 강제로 입을 맞춘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지난 달 29일에는 수백만 원의 판돈을 걸고 도박을 벌인 한국전력 안성지사 조 모(38)씨와 이 모(47)씨가 도박혐의로 입건됐다. 이들은 이날 오후 4시경 아양 주공아파트에서 카드를 이용해 회당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걸고 수십 차례 도박(속칭 바둑이)을 벌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검거되는 등 5월이 우울해 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