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군, 김학용, 박경윤, 김지은, 무소속 이영찬 등 5명 본선행 '승선'
진보당 김지은 후보, 단일화 가능성 시사 … 각정당 후보, 무당층 잡기에 총력

▲ 민주당 윤종군  후보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   진보당 김지은 후보   무소속 이영찬 후보 
▲ 민주당 윤종군  후보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   진보당 김지은 후보   무소속 이영찬 후보 

[ 경인신문= 박우열 기자]  제22대 총선이 D-2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안성시 선거구 후보군의 윤곽이 드러났다.

먼저 국회 다수당인 민주당은 최종 경선에서 윤종군 후보가 최혜영 후보를 제치고 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됐으며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 김학용 의원은 일찌감치 단수공천을 확정받아 5선을 향한 전투태세를 갖췄다.

또한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도 최종 공천을 마무리 짓고 출마 대열에 합류했으며, 김지은 진보당 후보도 출마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공천 불복으로 국민의 힘을 탈당한 이영찬 후보도 무소속 출마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며 대략적인 총선 구도가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후보는 안성에서 지난 2012년 19대 총선에 출마 이후 12년 만인 올해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와 리턴매치를 하게 됐다.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는 4선 국회의원으로 탄탄한 지역 기반을 토대로 5선에 도전하고 있어 지키느냐, 빼앗느냐를 두고 시민들의 갑론을박이 뜨겁다.

후보들은 이번 총선에서는 고정표를 뺀 나머지 유권자들에 대한 표심의 향방과 중도 무당층의 표심 향배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무당층 표심잡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양새다.

다음은 제22대 총선 출마자들에 대한 출마의 변과 공약, 양력 등을 소개한다.

(자료제출 후보자만 게재함을 알립니다)

더불어 민주당 윤종군 후보 

                                                         ▲더불어 민주당 윤종군 후보
                                                         ▲더불어 민주당 윤종군 후보

윤석열 정권 출범 이후, 민주주의가 위협 받고, 민생 경제가 무너지고, 국가 재정이 파 탄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 는 민생 문제는 외면한 채 대통령 부인과 친 인척을 비호하고, 야당 탄압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이번 총 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안성에도 이번 총선은 무척 중요합니다. 안성시민들은 2001년부터 광역교통부담금 을 분담해 왔습니다. 하지만 2007년부터 작 년까지 16년 동안 서울을 오가는 시민들은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도에서 소외되어 있 었습니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유일하게 철도가 없 는 안성, 4킬로미터 남짓 도로공사를 10년이 지나도 끝내지 못하는 안성, 이제는 바뀌어 야 합니다. ‘안성 정치 선수 교체’로 안성 보수 30년 ‘침대 정치’를 끝내고 안성의 미래를 바꿔야 합니다. 대한민국과 안성의 미래를 위해 윤 종군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 주요 약력 ○ 안법고 졸업(37회), 경희대학교 졸업 ○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 청와대 행정관(전) ○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무수석(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 비서실 메시지 총괄팀장(전)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전)

□ 주요 정책 ○ 안성 7대 교통 혁신 - 광역급행전철 GTX-A 안성 종점 연장·안 성역 신설 - 평택부발철도 공도역·동안성역 신설, 역세 권 개발 - 교통비 반값, 광역버스 노선 10개 운영 - 안성~서울 심야버스 운행 - 남부고속화도로 신설 - 38국도 확장 공사 조기 완공 - 시내버스 정류장 체계 개편·광역버스 정류 장 증설 ○ 경제 정책 - 반도체 우수기업 유치 - 제2반도체 소부장 산업단지 조성 - 학습관광 가능한 반도체 박물관 설립 - 30대 대기업 유치 - 미니신도시 추진 ○ 문화·예술 - 국립 전통공예예술대학교 유치 - 유네스코 지정 공예예술도시 안성 - 안성맞춤랜드 사계절 이색 맞춤 축제 개최 - 안성박물관 건립 - 공도 진사리 복합문화체육센터 설립 ○ 교육 - 공도 고등학교신설 - 안성 아양지구 내 중학교 신설 - 진로진학교육 시범지구 추진 - 음악미술 공예 아트도서관 건립 - 관내 5개 대학과 연계, ‘가장 젊고 역동적 인 도시 안성’ 완성 ○ 공공의료혁신지구 추진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
                                                               ▲국민의힘 김학용 후보

반도체부터 철도까지 김학용이 확실히 책 임지겠습니다. 지금 안성은 전례 없는 발전 의 기회를 맞고 있습니다. 오랜 노력 끝에 국 가반도체소부장 특화단지의 유치했고, 서 울-세종고속도로 1단계 개통과 평택-안성부발 철도도 사업화의 마지막 단계에 와 있 습니다. 첨단산업도시로의 도약과 교통 혁명 을 완성함으로써 풍요로운 안성을 다음 세 대에 물려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소부장 특 화단지의 성공과 반도체 실리콘밸리 구축, 철도 착공과 GTX 연장이라는 과제는 누구 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의 전폭적 인 지원과 강력한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점에 집권 여당 5선 의 원의 강력한 힘으로 확실한 안성 발전을 이 뤄내고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치를 시작한 지 35년인데, 지금 우 리 정치의 모습은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국 익이 아닌 진영이 판단의 기준이 되고, 극단 적 대립과 증오가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 정치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복원하는 것이 마지막 소명 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집권 여당의 수도 권에 대표적 중진 의원으로서 반드시 국민 이 혐오하는 정치를 바꾸고자 합니다. 안성 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지도 편달을 부 탁드립니다.

약력 現 국회의원 (4선) 공도읍 출생 공도초-공도중-평택고-중앙대 졸업 공군병장 만기제대, 병무청 선정 병역명문가(3 대 5명 현역 복무) 前 국회 국방위원장, 환경노동위원장 前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前 경기도의회 부의장.

주요 공약 ○ 국가반도체소부장특화단지 조기 착공, 1조 원 대로 투자 확대 ○ 연구원 2000명 규모 국가반도체 시험센터 ATSC 및 글로벌 반도체 기업 유치 ○ 남사(삼성전자), 원삼(SK하이닉스) 소부장 특화단지에 안성 청년 의무채용 ○ 임기 내 평택-부발선, 수도권내륙선 착공, GTX 연장 ○ 전체 읍면까지 도시가스 100% 공급 ○ 시내버스 준공영제로 읍면 구석구석까지 운행 ○ 38국도 대체도로 착공 및 정체 해소 ○ 공도 고등학교 신설, ○ 천안아산역(KTX), 지제역(SRT) 직행버스 신설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
                                                                            ▲개혁신당 박경윤 후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약자와 동행을 실천 하려 출마하게 된 박경윤 후보입니다. 국회 의원은 국정감사 및 국정조사를 통해 국정 운영의 잘못된 부분을 적발하고 시정시키는 업무를 합니다. 대한민국의 영세사업자인 간이과세자는 약 200만 명입니다. 영세사업 자인 간이과세자는 사회적 약자이고 경제 적 약자입니다. 2017년 국토교통부는 영세사업자인 간 이과세자가 소비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받 으면 1년 이하의 징역 등으로 처해질 수 있 음을 알려드린다는 부가가치세법을 위반하 는 허위사실을 적시한 공문서를 작성하여 17개 시도에 유포하고 17개 시도는 전국의 모든 시군구에 유포하여 간이과세자들에게 부가가치세를 받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는 세금이고 부가가치세는 국 세청 업무입니다. 만약 간이과세자가 소비자로부터 위법하 게 부가가치세를 받거나, 간이과세자가 소비 자로부터 받은 부가가치세를 위법하게 납부 하지 않고 탈세를하면 조세범 처벌법에 따 라 국세청이 조사하고 강제징수와 함께 처 벌을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부가가치세 세금 업무와 전 혀 관계가 없습니다. 간이과세자가 소비자로부터 위법하게 부가 가치세를 받거나, 간이과세자가 소비자로부 터 받은 부가가치세를 위법하게 납부하지 않 고 탈세를 하면 조세범 처벌법으로 국세청이 조사하고 강제징수하고 처벌하는 것이지 부 가가치세와 전혀 관계가 없는 국토교통부가 조사하거나 처벌을 할 수가 없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부가가치세 업무와 전혀 관계 가 없음에도 부가가치세법을 위반하는 허위공 문서를 작성하고 유포하는 위법 행위를 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토교통부의 위법한 허 위공문서를 근거로 간이과세자에게 부가가치 세를 지급하지 않고 자신들의 부당이득금으로 하는 부정부패를 일삼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국토교통부 및 한국토지주택공 사 등이 영세사업자인 간이과세자를 기망 하여 간이과세자의 부가가치세를 편취하는 등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약자와의 동행하 기 위하여 제22대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되 었습니다.

경기 안성시 1964년생 고려대학교 로스쿨 석사과정 중 전, 안성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 전과 1건(공직선거법 위반 벌금 100만원)

무소속 이영찬 후보

                                                            ▲무소속 이영찬 후보
                                                            ▲무소속 이영찬 후보

안녕하세요, 저는 안성 출신인 이영찬입 니다. 안성에서 태어나고 자란 경험을 토대로 안성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합니다. 저의 공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경국립대학 국립의과대학 및 대학병원 설립 안성을 일류 거점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한경국립대학의 의과대학과 대학병원을 설립하겠습니다. 안성 중학교 이전 부지를 이 용해 국립의 대학을 육성하여 교육 수준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것입니다.

공도에 한경대 제2캠퍼스 IT캠퍼스 설립 안성을 IT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한경대 제2캠퍼스 IT캠퍼스를 설립합니다. 안성 폴리텍 대학과 연합 캠퍼스를 운영하여 IT용 복합학과 및 스마트 반도체학과를 신설하고 교육특구를 지정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것입니다.

안성터미널~죽산간 38도로 확장공사 실시 지역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터미널~ 죽산간 38도로 확장공사를 실시해 교통 체증을 완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것입 니다. 고삼저수지, 금광호수 국가 정원화 사업 추진 지역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고삼저수지와 금광호수를 국가 정원으로 활용하여 생태 보전과 지역 관광 산업을 육성할 것입니다.  

유아·유치 0~7세 무상교육 및 의무교육 실시 안성의 미래를 위해 유아 및 유치 교육에 투자하여 0~7세 어린이들에게 무상 및 의무 교육을 제공할 것입니다. 수도권 내륙선 광역철도 사업 추진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교통 편의성을 높이 기 위해 수도권 내륙선 광역철도 사업을 추 진하여 지역 주민들의 이동을 편리하게 할 것입니다. 저는 안성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을 약속드립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협력 하여 안성을 경기도의 중심 도시 대한민국 의 모범이 되는 건강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 겠습니다.

진보당 김지은 후보

                                                                               ▲진보당 김지은 후보
                                                                               ▲진보당 김지은 후보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