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산업재해 및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경인신문] 안성시는 지난 4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특보 발령에 따라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과 더불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성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산업현장에 대한 상시적인 현장점검과 계도 활동 등을 실시해 안전조치 강화를 통한 산업재해 사고 감축을 위해 경기도와 안성시에서 함께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4명의 노동안전지킴이가 2인 1조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홍보캠페인은 경기도 전역에 폭염 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노동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실시했으며 노동자들이 자주 왕래하는 안성 제1산단 산업단지 사거리와 시내에서 공사 중인 한 건설 현장에서 전개됐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안성 제1산단 사거리에서 관내 노동자에게 산업재해 안전수칙 준수 및 온열질환 3대 예방 방법을 안내했으며 홍보물과 함께 여름철 노동자들이 작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쿨토시 등을 배부했다.

또한, 아양동 내 건설업 현장에서는 현장소장 등 안전관리자에게 노동자들의 휴식시간 보장 · 그늘막 설치 등을 당부했으며 안전관리자 역시 사업장 소속 노동자들과 함께 온열질환 등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긴 장마가 끝나고 혹서기가 도래함에 따라 온열질환이 산업재해 원인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안성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온열질환 등을 포함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상시 계도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