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 정크푸드(쓰레기 같은 음식), 정크널리지(쓰레기 같은 정보와 지식)

안녕하세요.

황박사 황준이입니다.

오늘은 정크푸드, 정크 널리지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나누려 합니다.

요즘은 먹을 것들이 너무나도 많지요. 동네 마트에 가보게 되면 각가지 식품첨가물들이 들어있는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가득해서 마음만 먹으면 배가 터지도록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많은 종류의 먹거리 중에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별로 없다는 것이지요. 대부분의 음식들은 정크푸드, 다시 말해서 쓰레기 같은 음식이라는 겁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들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많은 경우 상업적인 것과 연계되어 있는 정크널리지로 건강에 별다른 도움이 안 되는 쓰레기 같은 지식과 정보들이란 이야기지요.

우리 모두에게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상업적으로 연계된 무분별한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아니라 건강에 대한 바른 지혜입니다.

이렇게 올바르지 못한 음식들과 건강에 대한 무분별한 지식과 정보들로 우리 몸은 점차 여러 질병에 노출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병동근(萬病同根)

만병동근, 많이 들어왔던 단어이지요. 만 가지 병은 그 뿌리가 같다는 말로 모든 병은 발생하는데 있어서 공통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전에 소개되어있는 질병이 모두 몇 가지라고, 생각하세요? 어떤 사람 이야기로는 무려 17만여 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7만병 동근이란 이야기가 되겠네요.

물론 그 중에는 달리다가 넘어져 찰과상을 입었다든지 골절 되었다든지 하는 것 외에, 흔히들 말하는 만성질환이라고 불리는 질병들은 발생하는데 있어서 공통점이 있다는 이야기지요. 그 공통점은 다름 아닌 혈액의 오염입니다.

혈액오염의 원인으로는

첫째  숙변, 변비 등으로 인한 배설장애

둘째  비만 등으로 인한 에너지 대사장애

셋째  과식, 편식,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영양의 불균형

넷째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마음의 불균형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유해산소 등으로 인해 생성된 어혈

마지막 여섯 번째로는 면역기능저하를 들 수 있습니다,

혈액이 오염되면 깨끗하고 맑아야할 혈액이 점차 점도가 생겨 끈끈해 지고, 고지혈로 인해서 지방이 떠다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혈액의 통로인 혈관에 이물질이 끼게 되지요. 

마치 오래된 수도파이프를 잘라 단면을 보게 되면 덕지덕지 이물질이 끼여 있는 상태와 같이 말이지요. 

이렇게 되면 튼튼하고 탄력이 있어야 할 혈관이 점차 탄력을 잃게 되면서 동맥경화 증상을 나타내게 되는데 이러한 동맥경화 증상이 인체 내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 나타나는 증세는 물론 병명 역시 달라집니다.

1) 세 동맥이 경화되면 고혈압증세가 나타나고요

2) 뇌동맥이 경화되면  뇌출혈, 뇌혈전, 노인성치매 등이 나타납니다.

3) 심장을 싸고 있는 관상동맥이 경화되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세를 보이고

4) 복부대동맥이 경화되면 만성변비, 소화불량, 만성궤양 등을 일으킵니다.

5) 췌장동맥이 경화되면  당뇨증세가 나타나고

6) 신동맥이 경화되면  신성고혈압, 신부전 등을 일으키며

7) 말초동맥이 경화되면  버거씨병, 레이노씨병 등의 증세를 보입니다.

8) 생식기관이 경화되면 여성인 경우(자궁, 난소, 나팔관이상으로 불임 및 각가 지 생식기질병들이 나타나며 남성에게는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장애가 나     타나고

9) 잇몸의 동맥이 경화되면, 풍치와 같은 병적증세를 보입니다.

지금까지 열거된 질병들이 흔히들 말하는 만성질환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 모든 질병들이 혈액오염에 따른 동맥경화 증상에 의해 생겨난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질병예방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금까지 말씀드린 대로 깨끗하고 맑은 혈액이 튼튼하고, 탄력 있는 혈관을 통해서 각 조직과 장기 그리고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도록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제 질병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시나요?

이 역시 오염된 혈액을 깨끗하고 맑은 혈액으로 바꾸고 동맥경화로 인해 탄력 잃은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 있는 혈관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만 가능합니다.

이것이 가능할까요? 물론, 가능하지요. 어떻게요? 생체부활요법에 의한 세포부활로 가능합니다.

우리 몸은 60조개의 세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세포들이 모여 간, 폐, 위. 장, 뇌, 피부 등 각각의 장기와 조직을 만들고 있지요.

각 장기와 조직의 세포들이 모두 정상적이고 건강하다면 그 사람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지만 세포들 중에 비정상적이고 병적인 세포들이 만들어지게 되면 그에 해당하는 장기와 조직이 병적증세를 보이게 되면서 건강으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이고 병적인 세포들을 환원시키고 재생시켜 정상적이고 건강한 세포로 부활케 하는 요법이 바로 생체부활요법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들은 내가 태어나서부터 세상 떠날 때까지 함께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 새로운 세포들이 만들어지고 오래된 세포들은 없어지고를 반복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볼까요. 적혈구의 생명은 120일입니다.

매일 120분의 1만큼 골수를 통해 새로운 적혈구세포가 만들어지고 오래된 적혈구세포 120분의 1만큼은 비장을 통해서 파괴됩니다. 그렇게 해서 120일이 지나면 현재의 모든 적혈구는 다 바뀌어 진다는 이야기이지요.

피부는 신생세포에서부터 시작하여, 진피, 표피, 때로 벗겨져 나가는데 이 기간은 대략 4-5개월 걸립니다. 뼈는 매일매일 새로운 골세포가 만들어지고 오래된 세포는 점차 파골되어 1년이 지나면 모두가 바뀌어 지게 되지요.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현재 질병증세를 보이는 장기나 조직이 있더라도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을 습관화하게 되면 비정상적이고 병적인 세포들이 점차 건강하고 정상적인 세포로 바뀌어져 건강이 회복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다시 한 번 간단히 정리해 보면 첫째로 우리 주변에 산재되어 있는 수많은 정크푸드와 정크널리지로 인해 혈액이 오염되고 그로인해서 혈관은 동맥경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과 둘째로는 모든 질환의 발생원인은 혈액오염에 따른 동맥경화이기 때문에 질병치료를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오염된 혈액을 깨끗하고 맑은 혈액으로 재생시키고 동맥경화로 인하여 탄력 잃은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있는 혈관으로 환원시켜서 병적인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무더운 여름날 여러분 모두 건강하세요.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