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항역사 기반, 관문도시 이상의 관광도시 인천 알린다 -
-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 준비 -

 

[ 경인신문= 이광일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을 찾은 글로벌 관광객 3천여 명을 대상으로 해외관광객이 인천매력에 흠뻑 빠지는‘1883 인천맥강파티’를 상상플랫폼 앞마당에서 6월 1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는 14일 오전10시 30분 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이 대한민국의 관문도시이자 국제도시로써 성장하게 된 기틀을 마련한 1883년 인천개항의 역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인프라를 갖추고 세계인과의 교류에 앞장서는 ‘글로벌 관광도시 인천’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말했다.

아울러 대만·홍콩·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미국·러시아 등 10개국 이상의 국제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천의 대표 먹거리 맥주와 닭강정을 제공하며, 관광객들의 주요 관심사인 의료·뷰티 및 한지공예 체험,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고 덧붙혔다.

백현 사장은 특히 인천지역 맥주와 한국의 대표 전통시장 10선으로도 선정된 신포시장의 닭강정 등 지역 먹거리를 소개하고 신포시장, 개항장 등 주변 관광지로 방문을 유도하는 등 인천관광 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