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배움 중심 컨설팅장학 연수

수업 전문성 신장 지원으로 학습자의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컨설팅장학 지원단을 조직․운영하고 있는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이 11일 컨설팅장학 연수를 실시했다.

안성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백초 신보림 교감을 강사로 초빙한 이번 연수는 표현, 협력, 활동 중심과 배움 수업 방안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컨설팅장학 지원단은 배움 중심 수업혁신에 주안점을 두고 안성교육지원청 주관 컨설턴트 역량 강화 연수 및 영역별 컨설턴트 주관 연수에 참석해 수업 비평에 대한 관심과 견문을 넓혀, 사전 만남을 통해 수업에 대한 토론 및 컨설팅 운영 협의, 관련 전문서적을 구입해 읽고 요약 정리하며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등 수업전문가로서 거듭나기 위한 컨설팅장학 활동을 전개했다.

컨설팅장학 의뢰인으로 참석한 광선초 김성진 교사는 “부적응 학생 학습 활동 참여와 의사소통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과 학급 아동들의 문제점과 균형 잡힌 국어 사용능력을 키우기 위한 국어수업의 방향 및 지도전략에 대해 함께 고민해 주어 고마웠다”는 말과 함께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자 배움 중심의 수업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천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컨설턴트인 일죽초 이경숙 교감은 바쁜 학교 일정 속에서 의뢰인을 만나러 가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컨설턴트와 의뢰인의 만남을 통해 수업토론 활동과 나의 작은 경험들을 나눌 수 있었고, 우리 교사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서 학습자의 배움 유발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요구되는 교육 현장에 푸른 신호등이 밝혀지는 듯 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