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간담회 통해 경제적 성장과 삶의 질 개선 위한 혁신 공약 제시

▲김보라 예비후보          ⓒ뉴스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장 재선거가 다가오면서 후보들의 정책공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보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세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10일 후보자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존의 5대 혁신 대표공약을 보완하는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세부 공약은 ‘경제적 성장(풍요로운 안성을 위한 혁신)’과 ‘삶의 질 개선(살기좋은 안성을 위한 혁신)’ 영역으로 구분된 5대 부문 25대 과제별로 꼼꼼하게 채워졌다. 5대 부문은 ‘지역경제 혁신’, ‘도시이미지 혁신’, ‘복지 혁신’, ‘교육.문화 혁신’, 그리고 ‘주거.공동체 혁신’ 등이다.

발표에 앞서 김 후보는 “안성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 정부의 ‘포용성장’ 방향인 경제적 성장과 삶의 질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확고한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안성을 ‘포용성장’의 가장 모범적인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공약개발 과정을 설명했다.

또한 공약 실현성에 대해서는 “그간 지역사회와 중앙정부 모두에 구축된 정책 네트워크가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자부한다” 면서 “특히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민주연구원 사회적경제센터장 활동을 통해 형성된 중앙정부 네트워크는 시장 취임 직후 공약 실현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