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봉센터, 제14기 안성시가족봉사단 평가회 가져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진석)는 지난 14일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제14기 안성시가족봉사단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가족봉사단 발자취 영상 상영, 활동 전반에 대한 평가와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해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아동들을 위해 산타 선물 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과자, 사탕 등의 간식을 담아 전달했다.

안성시가족봉사단 정상숙 단장은 “1년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며 함께한 작은 실천으로 뜻 깊고 보람된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지역 아이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 만든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진석 센터장은 “바쁜 일정에도 가족봉사단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가족봉사단 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복지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가족봉사단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가족봉사단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 형성 및 가족애를 향상시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가족의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2019년 제14기 안성시가족봉사단은 매월 첫째주 토요일마다 모여 에코백 및 제빵 만들기, 안녕캠페인, 연탄봉사활동,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