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운문학상운영위원회, 시 부문 이승하· 박준 시인 공동 선정

ⓒ 왼쪽부터 박준시인, 이승하 시인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편운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이도)는 제29회 편운문학상 시 부문 공동 수상자로 이승하 시인(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과 박준 시인을 선정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수상작은 이승하 시집 ‘나무 앞에서의 기도’와 박준 시집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이다. 시상식은 5월 11일 안성시 양성면 난실리 소재 조병화문학관에서 거행된다.

심사위원(위원장 허영자, 장석주, 오형엽)은 “‘나무 앞에서의 기도’가 보여주는 진솔한 시성과 실천적 체험,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가 보여주는 섬세한 마음과 잔잔한 감성의 언어는 우리 시대의 한국 서정시가 지향하는 두 방향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편운문학상은 한국 현대시의 큰 별 조병화(1921〜2003) 시인이 고희를 맞아 1990년에 자신이 생전에 입은 많은 은혜를 보답하고 후진을 격려하려는 뜻에서 제정하였다. 이후 1991년부터 2018년까지 28회에 걸쳐 77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여 한국 시 문학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조병화 문학관 전경                   ⓒnews24

 이 행사는 편운문학상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조병화문학관(관장 조진형)이 주관하며, 안성시와 한국문학관협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