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발전 유공자 시상 및 격려

▲안성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뉴스24
안성시는 2017년도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7일 한경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제22회 안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시장을 비롯해 권혁진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언론인, 기관·사회단체장 및 여성단체 회원 등 시민 400여명이 참석했다.

안성시는 매년 7월 첫 주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성 평등과 여성정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여성권익 증진과 양성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표창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장 김활란씨(공도읍), 전 안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 이명숙씨(공도읍), 안성시 여성기업인연합회 박미자씨(안성1동)가 안성시 양성평등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여성발전유공상엔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여성회장 전정례씨(금광면), 재향군인회여성회 안성시지회장 임명자씨(일죽면)가 수상했고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한 최우수 단체장상에는 소비자교육중앙회 안성시지회장 나영희씨(안성3동), 최우수 총무상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총무 장순이씨(일죽면), 모범단체 및 모범 다문화가정상에 생활개선회 안성시지회 박혜영(안성2동), 김아나스타시아(안성1동)가 각각 수상했다.

황은성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양성평등은 인류가 보다 행복한 삶을 살기위한 근간이며 저 출산 해결의 열쇠”라며 “남녀노소 차별 없는 건강한 관계를 통해 우리사회가 더 단단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방송인 이호선씨를 초청해 ‘일상의 영웅이 되는 법’이라는 주제의 강연과 주혜란씨와 성악가 고희전씨의 힐링음악회가 이어져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