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은성 안성시장, '찾아가는 기업애로 청취' 지속행보

▲황은성시장이 롯데칠성음료(주)안성2공장을 방문해 기업애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뉴스24
황은성 시장은 지난 13일 미양면 구수리에 소재한 미양농공단지 내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안성2공장을 찾아 기업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는 황은성 시장, 정동관 미양면기업인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0여명이 같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 안성2공장 김진만 공장장은 “농공단지 외곽 안전 휀스 정비 및 법면 배수로의 노후화로 붕괴위험이 있어 정비를 건의”하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이 가정 친화적인 경영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중소기업과 상생하며 더불어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양농공단지 내 잔여 공장부지에 추가 공장 동 신설 계획이 있어 전기와 상수도인입 용량을 증대해야 하는 상황으로 시차원에서의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그리고 미양농공단지운영협의회 이긍채협의회장도 미양농공단지가 조성된지 30년이 다 되어 최초 조성당시 시설이 많이 노후화 되어 정비가 필요한 실정으로 단지 내 입주기업이 모두 식품관련 업종이라 주변 환경이 깨끗함을 중요시 하고 있어 안전을 위해서라도 기반시설 정비가 필요하다고 토로했다.

이에 황은성 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관련 기관 및 부서와 적극 협의해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와 일자리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