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걷기동아리 운영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건강걷기동아리 회원들이 한적한 시골길을 걷고 있다.      ⓒ뉴스24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다리튼튼 마음튼튼 건강UP' 슬로건으로 지역주민 60여명을 모집해서 건강걷기동아리를 결성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걷기동아리 출범과 함께 올바른 걷기운동법 집중교육을 마친 후 매주 2회(화, 목) 오전10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 모여 준비운동 후 차량통행이 적고 걷기편한 천변, 산, 둘레길 등 코스를 선정해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공도 걷기동아리는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인 운동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주민 스스로 주체가 되어 자가 관리를 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자 결성되었으며, 많은 주민들이 걷기동아리에서 올바른 걷기 등 신체활동을 늘려가며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있다.

공도 걷기동아리 박난옥 회장은 “걷기운동은 특별한 장비, 기술이 필요치 않고 장소,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간편하고 안전한 운동이며, 특히 함께 걸으면서 회원들과 소통하는 장점도 있다” 면서 “더불어 매월 1회씩 자연정화활동 캠페인도 펼치겠다”고 활동계획을 전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동아리사업 활성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건강걷기를 권장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신체활동을 늘려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연중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