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남동, 숭인동 인근30그루 산수유 나무 식재

▲안성1동, 봉·숭·안 마을협의체 산수유 나무심기 나서                                        ⓒ뉴스24
안성1동(동장 이진호)  봉·숭·안 마을협의체(대표 김상원)는 아름다운 안성1동 만들기 일환으로 지난 16일 봉남동과 숭인동 마을 인근에 산수유 나무를 식재하며 새봄을 맞이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봉·숭·안 마을협의체 30여명의 회원들은 오전 9시부터 동신아파트 주변과 산수유길 일원에 30그루의 산수유 나무를 식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숭·안 마을협의체는 봉남동, 숭인동(1,2통),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행복마을을 만들기 위해 구성된 것으로 2015년부터 산수유 나무가 없는 산수유길의 도로명에 걸맞게 산수유 나무를 식재해 마을 명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3개 마을주민들은 산수유나무를 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발적으로 산수유나무를 관리하고 있으며 깨끗한 산수유길을 만들기 위해 분기별로 모여 공동청소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봉·숭·안 마을협의체는 매년 산수유나무 열매가 빨갛게 익어가는 10월에 산수유 마을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김상원 봉·숭·안 마을협의체대표는 “3개 마을이 모여 하나 된 마음으로 산수유나무를 심으며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단체에서는 지역공동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나누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 “봉남동 숭인동,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만들어 가는 행복마을 사업이 봄에는 노란 산수유 꽃처럼 포근하고 가을에는 빨간 산수유 열매처럼 풍성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