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농업기술센터, 안성맞춤랜드 동시 개최

오는 30일 ‘우리배 한마당 전국 큰잔치’가 전국 배 4대 주산단지인 경기도 안성시에서 개최된다.

사진/안성시 제공
전국 내사랑 우리배 동호회가 주최하고 농촌진흥청 배시험장과 안성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배 산업활성화와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이날 배 산업 활성화 방안 심포지엄, 배 가공품 전시, 신품종 시식회, 전국 배 주산단지의 최고 배 품평회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안성농업기술센터에서 개막식에 이어 오전 10시 30분에 개최되는 심포지엄에서는 배 산업 활성화와 부가가치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배 기능성 식품 확대 이용방안, 배 수출국별 수출증대 유통개선 방안, 그리고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한 수확 후 관리 방안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사진/안성시 제공
12시부터 안성맞춤랜드에서는 전시 및 부대 행사로 우리나라에서 육성한 신품종, 유전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전래배 등 국내외에서 수집한 100여 품종과 전국 8개 지역 배 주산지에서 출품된 품평회, 국내외에서 수집한 배 가공품 및 공예품 전시, 최신개발 신기술에 대한 홍보화판 및 책자 등도 전시된다.

또한 신품종에 대한 시식회로 소비자 및 생산자와의 반응을 조사하여 시험연구에 반영하게 되고, 배로 만든 여러 가지 음식과 요리를 소비자들이 맛볼 수 있으며, 전시장을 찾는 소비자에게는 홍보용 배도 증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소비자와 만남을 통해 안성배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코자 마련되었다”고 말하며,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배도 구입하고, 전통 놀이인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