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효샘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동시 수상
지난 11월 19일 차세대융합기술원에서 열린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성과보고회 ‘돌봄 ARCHIVE 2025’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장들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정임정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사례 성과보고 및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이 거행됐다.
이 날 우수사례 시상식에서는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이 대상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효샘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나란히 우수상을 수상해 고양시 3개 수행기관이 동시에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사업 수행 및 프로그램 운영 등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자리였다.
대상을 수상한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이은선 관장은 “고양시의 아낌없는 지원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간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양시 독거어르신들의 돌봄 안전망을 강화하고 마을 안에서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들은 지역 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안부확인, 생활교육, 사회참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안정적 노후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해연 기자
insky811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