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끌어안고 청년을 품어, 청년을 이롭게하다’
‘청년의 날’은 청년 권리보장과 청년 발전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며 평택시는 2022년부터 기념하는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평택시 청년의 날 행사도 작년에 이어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청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청년이 꿈꾸는 도시 평택’ 이란 비전을 토대로 지역 특성에 맞는 △균형있는 정책 △주거 안정 △일자리와 문화 △청년참여 등을 추진하는 청년 친화 도시 선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원평 문화축제 오버더뚝’ 행사가 같은 날 인근 지역에서 병행 개최됨으로써, 청년의 에너지와 원평동 도시재생의 숨결이 어우러져 새로운 활력과 만남을 만들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청년 댄스 헌터스’을 비롯해 쉼플 밴드 및 댄스동아리의 공연 및 축하공연 예정이며 이외에도 벼룩시장, 홍보 및 체험 부스 등 청년들이 와서 즐겁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한편 청년 주간에는 청년역량 강화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5명의 강사가 △AI 음원으로 데뷔부터 수익화까지 △티라미수 △스토리텔링 쿠킹 △AI PPT △유리전사지 ART 강의를 평택시 청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경국 기자
insky811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