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2012안성세계민속축전을 위한 노력의 손길

2012년 세계민속축전을 앞두고 손님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는 안성시 공직자들이 이른 아침도 마다하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장인 안성맞춤랜드 주변시설에 대한 환경정비에 나선 것, 안성맞춤랜드 내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수변공원 등 부서별 담당구역을 정하여 장마 후 땡볕 더위에 무성하게 자라난 잡풀 및 잡석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을 톤백(대형마대자루)으로 총10개 분량을 수거했다.
매월 실시되는 공직자 일제 대청소는, 전 부서(읍면동은 자체실시) 공직자가 솔선하여 참여하는 환경정비활동이며, 안성맞춤랜드는 지난 6월 1일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그동안 환경과가 중심이 되어 추진해온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의 총체적 경험을 바탕으로, 가로환경, 농촌환경, 도시환경, 관광환경 등 지역전체의 깨끗한 이미지를 확립하고자 전 부서가 세부사업을 발굴하여 추진 중에 있다.
특히, 2011프레(Pre)안성세계민속축전을 마치고 2012안성세계민속축전을 대비하여 공직자 일제 대청소, 마을별 대청소, 로드 체킹, 쓰레기 기동순찰반 운영, 무단투기쓰레기수거사업, 주요 도로 물청소 등 시내권 및 주요 도로변에 대하여 본격적인 환경정비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市 관계자는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기간 중 청결한 행사장을 유지하는 것은 손님에 대한 예의이며, 더 나아가 도시전체의 깨끗한 이미지를 마련하여 감동과 여운을 주도록 전 공직자가 솔선수범하고 있다”라며 청결한 세계민속축전을 책임지겠다는 굳은 의지를 나타냈다.
2012안성세계민속축전은 내달 9월30일 전야제로 시작을 알리며 10월1일 개장식을 열고 13일간의 대장정을 마친 뒤 14일 축제의 성공을 알리는 폐막식이 예정 되어 있다.

대박입니다. 다들 추석 반납하시고 열심히 하셔야 할듯...
행사 준비하시는 분들 추석 잘보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