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스포츠기술연구소, 디에이치동물종합메디컬센터 등 반려견 복지시설 들어서
[경인신문= 이광일 기자] “We invite you”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꿈꾸는 미래의 행복 ‘도그스포츠타운’이 오는 24일 오후 2시 충남 예산군 봉산면 대지리 439-3에서 기공식을 개최한다.
이날 ‘도그스포츠 타운’기공식은 K-도그스포츠실용전문학교·(준비위)(한국도그스포츠협회)가 한국반려견 산업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도그스포츠기술연구소, 디에이치동물종합메디컬센터,디에이치동물영상검진센터,동물임상시험수탁기관이다
(CRO:ContractResearchOrgaization), KDSA 동물스포츠재활연구소, 디에이신약개발비임상연구센터, 디에이치동물유전자실험연구소, 동물영양 컨설팅 및 연구위원회, 아마펫헬로멍스, 디에이치펫그룹, 디에이치씨앤아이건설, 전문방송국, 사료공장, 베이커리카페, 구내식당, 동물미용센터 등을 두루 갖춘 대한민국 최대의 반려견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장시영 (주)디에치펫그룹은 “우리나라의 애견산업은 매년 2자리 수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면서 한국반려견산업은 2018년 3조5000억에 2024년 현재 8조원의 성과를 올리고 있어 한국GDP중 반려산업은 선진국인 영국, 독일과 비슷한 수치까지 도달해 양적 성장을 이루고 있지만 현재 양적성장을 뒷받침할 만한 전문적인 토탈시스템이 너무나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장 회장은 한국반려견 산업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충남 예산군 봉산면 대지리 소재에 11,524㎡ 부지에 연건평 6,690.486㎡ 규모의 ‘도그스포츠타운’조성을 위한 기공식을 오는 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하게 될 ‘도그스포츠타운’은 3개 단지에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건물 내에는 반려견을 위한 전문훈련소, 전문방송국, 의약품연구소, 사료공장 및 물류시설을 갖춰 변려견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질 전망이다. 도그스포츠타운은 다양한 공간을 통해 반려견 스포츠, 놀이, 미용, 쇼핑, 휴식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도그스포츠타운이 조성되는 예산군은 서울에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1시간30분, 수원 등 수도권 남부에서는 한 시간이 내의 접근성을 갖춘 자연청정지역으로 덕산온천, 신양팔경(新陽八景) 등 아름다운 경관으로 반려동물 전문교육시설이 조성에 최적의 장소라고 평가하고 있다.
도그스포츠타운 1단지는 4,275㎡ 4층규모로 1,2층은 근린생활시설, 3.4층은 교육연구시설과 직업훈련원으로 펫 스포츠전문학교를 설립 운영할 계획이다. 2단지는 1,425㎡ 4층 규모로 사료 공장 및 물류시설로, 3단지는 990㎡ 4층 규모의 업무시설로 (주)디에이치에서 모두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주)디에이치펫그룹은 모두 3단계 과정으로 개발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1단계에는 펫 스포츠전문학교 설립운영, 도그스포츠타운 조성을, 2단계에는 전문리그 창설을 통한 전용경기장 및 방송국을 건설하여 융복합 발전을 꾀하고, 3단계에는 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서해안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시작하여 국, 내외를 아우르는 펫문화 테마파크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또한, 필요로 하는 법인 또는 개인에게는 일부 분양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