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신문= 최철호 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오는 29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4층 세미나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검정고시로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5년도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을 안내한다.

꿈드림에서는 대학진학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수요가 매년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얻을 기회가 충분치 않은 점을 고려하여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설명회를 진행하여 성공적인 대학진학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참석을 희망하는 용인시 꿈드림 등록 청소년 및 보호자의 사전신청을 받았으며, 차후 수시 전형 준비를 위한 1:1 컨설팅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1:1 컨설팅은 자기소개서 첨삭이나 면접 코칭 등을 통해 개별적 특성에 맞춘 진학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꿈드림은 9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복지지원(급식비, 직접지원비 등) 및 문화활동 체험 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031)328-9838~9841, 9848 또는 꿈드림 홈페이지(https://www.yiyf.or.kr/yidream)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