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2일까지 신청 접수

모집대상은 주 1회 2시간이상, 3개월이상 자원봉사가 가능한 안성시민 중 성인 및 중․고교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1월 25일~2월 12일까지다.
자원봉사를 신청하면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2월 18일부터 연말까지 중앙도서관과 공도도서관에서 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봉사활동 분야는 서가배열, 훼․오손도서 보수, 유아 및 정보소외계층에게 책읽어주기, 이야기 들려주기, 독서 및 문화강좌 무료 강사, 도서관 각종 공연 및 행사시 지원, 시각장애인 대면낭독 등으로 시민들의 적성과 능력을 계발하여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립중앙도서관과 공도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원봉사자에게는 도서관 대출권수를 5권 추가해 주며, 안성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봉사 마일리지 통장 발급, 자원봉사자증 발급으로 관내 할인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책읽어주기 자원봉사는 도서관에서 봉사자 교육 후 복지시설, 다문화가족, 노인 대상 등 정보소외계층에게 봉사하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노후에 나눔을 베푸는 아름다운 삶을 위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pl.go.kr/)나 전화(031-678-5312, 3224)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윤 기자
lsyoon7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