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이브맞아 특별이밴트도 선보여...

오는 24일 오후2시 안성 남사당 보존회(회장 김기복)에서는 보개면에 위치한 남사당 상설공연장(안성맞춤랜드 내)에서 정기 발표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안성남사당 풍물단의 상설공연 모습ⓒ경인신문
안성 남사당놀이의 기능보유자 김기복 선생과 안성풍물을 끌어온 보존회 어른들이 전통과 맥을 잇고 우리의 것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치러지는 발표공연은 남사당 보존회의 원로 어르신들의 신명나는 가락과 세대를 초월한 광대들의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남사당 풍물단의 상설공연과 달리 또 다른 볼거리와 재미, 감동을 주는 남사당보존회의 정기 공연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발표공연은  성탄 이브를 맞이해 가족단위로 이곳 공연장을 찾는 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밴트와 깜짝쇼도 준비돼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사당보존회 회원들은"2011년의 대미를 장식할 멋진 발표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무쪼록 즐거운 성탄과 연말연시의 추억을 이곳에서 만들어 달라" 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했다.

보존회의 회원들은 대부분 고령이지만 전, 후 세대가 어우러져 펼치는 한마당 큰 잔치는 신명나는 가락과 춤사위는 물론 기예에 가까운 묘기로 시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