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부터 20일까지 응모 접수
안성시 시립도서관에서 ‘안성맞춤’ 내용을 담은 도서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성에서 맞춘 유기처럼 잘 만든 물건이나 잘 들어맞는 것을 일컫는 ‘안성맞춤’의 어원의 역사와 전통을 널리 알리고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도서공모전을 개최하게 된 것.
응모기간은 오는 7월 5일부터 20일까지이며, 공모대상은 시, 소설, 수필, 희곡, 평론, 동화 등 문학장르 도서 중 ‘안성맞춤’의 유래나 배경을 설명하거나 ‘안성맞춤’이란 말을 인용해 이야기를 서술한 도서로 수량제한은 없다.
응모방법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응모신청서와 함께 ‘안성맞춤’ 내용을 담은 도서의 해당 구절에 밑줄을 그어 당해 도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방법은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을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오는 7월 20일까지 접수해야 하며, 제출된 도서는 반환하지 않는다.
이번 도서공모전은 1차, 2차의 심사를 거쳐 6명의 입선자를 선정하며, 입선자 발표는 7월 26일 안성시청 홈페이지로 공지하고 개별통지 한다. 입선자에게는 안성시장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 문화상품권 30만원, 우수 2명에게 문화상품권 20만원, 장려 3명에게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도서공모전 응모자들에게는 1인당 문화상품권 5천원을 지급하되 전문서적 또는 단순히 ‘안성맞춤’ 용어만 사용한 도서를 제출한 경우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며, 도서공모를 통해 모아진 도서는 안성맞춤랜드나 안성맞춤박물관 내 상설전시장에 유기와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공모전을 통해 뿌리 깊은 전통을 간직한 도시, 안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678-5312) 문의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