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인년 새해, 희망찬 한해 되시길”
[경인신문] 존경하는 89만 화성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맹함과 강인함의 표상인 ‘검은 호랑이의 해’에 평범한 일상이 주는 소박한 행복과 편안함을 회복하고 희망으로 가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반복되는 코로나19 위기에서도 방역과 예방접종에 적극 협조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방역 현장에서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민선7기 화성시는 ‘기분좋은 변화 행복화성’을 슬로건으로 시민중심 자치도시, 함께하는 나눔도시, 바른성장 미래도시라는 3대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의 주춧돌을 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급격하게 성장한 도시의 내적 성장에 집중하는 한편 누구도 예상할 수 없었던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파괴된 일상과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와 같은 대내외의 어려움과 과제에도 불구하고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 시의회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협력, 직무에 충실한 공직자 여러분 덕분에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도약할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새해에는 ‘병점 원도심 활성화 기본구상’ 추진으로 진안신도시와 병점뉴타운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공공문화복합 기능을 갖춘 병점역 환승센터 건립을 통해 병점역 일원의 동서지역 이동성 확보와 동부권역 환승교통 거점공간을 육성하는 한편, 도시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과 지역갈등 유발시설인 아주레미콘 이전 등을 연계해 주변지역을 공동주택으로 조성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병점 원도심 개발뿐만 아니라 화산동 일원 등 슬럼화가 예상되는 원도심의 순차적 개발 계획을 수립해 지역간 불균형과 원도심 쇠퇴에 따른 문제를 해소해 시민 누구나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저를 포함한 모든 공직자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관리하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 소망하시는 많은 일에서 큰 성취를 이루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