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부터 참가신청 접수

안성시립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5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제13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립도서관과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이 주관하며 독서감상문 쓰기는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감상화 그리기는 솔밭공원에서 개최된다.

시상은 독서감상문 부문과 감상화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며, 시장상으로 초등 저학년․고학년, 일반부 시상과 교육장상으로 중․고등부 시상, 각 부문별 최우수작 1명, 우수작 2명, 가작 3명 등 총 60명을 시상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와 보호자 및 동반인을 위한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가방만들기 체험행사(선착순 60명,무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지난해(2010년) 독서감상화 수상작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대회참가 신청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6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을 통해 안성교육지원청에 신청하면 되고, 일반인은 도서관으로 직접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대회 선정도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나 전화(678-53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