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영 실천주간 추진 등 지속가능경영 수준제고를 위해 앞장 -
[ 경인신문= 이광일 기자]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은 친환경,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ESG 가치 실현으로 지속가능경영 수준제고를 위해 15일(금) ESG 경영 실천선언문을 채택하고 본격적인 ESG경영활동을 선포했다.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 온라인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선포식에서는 구정 핵심가치인 ‘이음’과 연계한 ESG 비전으로《이음을 통한 ESG가치 실현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추구》를 선언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4대 전략, 15개 세부추진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공단은 ESG 가치 실현에 대한 전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 직원 ESG 관련 교육 이수 ▲ESG 실천주간 추진 ▲ESG 성과지표 도입 등 ESG경영 내재화에 주력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ESG 경영을 위한 핵심 동력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구재용 이사장은 “공단은 최근 지역주민 중심의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으로 수영장 AI 안전관리시스템을 개발ㆍ도입하여 [2021년 전국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대상)에 선정되는 등 ESG 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우리공단은 ESG 경영을 선도하여 지역주민의 안전 및 상생 협력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1등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일 기자
insky811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