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1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식 개최

3개 직능단체 뜻 모아 158만여 원 기부

2025-11-25     이해연 기자
▲ 고양시 중산1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식 개최 (고양시 제공)" width="600" height="450" layout="responsive" class="amp_f_img">
▲ 고양시 중산1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식 개최 (고양시 제공)
[경인신문-이해연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은 지난 21일, 3개 직능단체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산1동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회, 중산1동 통장협의회가 마음을 모아 후원에 참여했으며, 총 158만1929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중산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각 직능단체 대표들과 후원에 기여한 통장, 주민자치회 위원, 시민안전보안관 등이 함께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봉욱 주민자치회장, 조영란 적십자봉사회장, 박현우 통장협의회장은 “작은 마음이지만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는 일에 힘써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정원 중산1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성을 보내준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후원금을 활용해 마련한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후원금을 통해 2025년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성공적으로 열려, 독거어르신과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 70가구에 각 10kg씩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