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책, 어떻게 읽힐 것인가?

공도 도서관, 김은하 작가 초청 강연회 열려...

2010-07-26     김진수 기자

안성시 공도도서관은 지난 23일 다목적홀에서 『영국의 독서교육』저자 김은하 작가를 초청하여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강연회는 김은하 작가가 영국에서 공부하면서 느꼈던 영국인들의 삶에 녹아있는 독서습관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아이들의 주입식, 외우기식 독서습관을 탈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김은하 작가는 ‘책을 먼저 보지 말고, 아이를 먼저 본 후 독서교육을 시작하라면서 가정과 도서관에서의 자율적이며 생활속에 파고드는 독서활동을 강조’했다.

강연회가 끝나고 청중과의 질문시간에는 다수의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독서습관에 대해 질문하고 작가가 답변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뜻 깊은 강연회가 되었다.

강연을 들은 공도읍 주민은 “우리 동네에 좋은 도서관이 생겨 뿌듯하다”며, “오늘 강연을 듣고 다른 엄마들과 독서동아리를 만들어 아이들이랑 의미있는 책읽기를 해봐야겠다”고 강연후기를 남겼다.

공도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가 자녀의 독서교육 비법을 알려주는 강연회였다면 다음달 8월 28일 보개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저자초청 강연회는 자녀의 공부습관 비밀을 알려줄 예정’이라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apl.go.kr나 전화 031-678-53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