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김정식 인천시 미추홀구청장
“구민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도록 미추홀구가 함께 하겠습니다.”
[경인신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42만 구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용맹함과 해학을 상징하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스럽고도 힘겨운 시간을 이겨내야 했고 모두가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언제나 꿋꿋하게 방역 현장을 지켜준 관계 공무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협조해 주신 구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직면한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미크론의 출현 등으로 또다시 일상의 불안과 어려움을 견디며 이전보다 심각한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어려운 시기를 우리는 다시 헤쳐 나갈 것입니다.
올해는 민선7기 5대전략과 공약사항 이행을 마무리 짓고자 하며, 나와 이웃의 삶이 고르게 나아지고 경제가 힘차게 뛰고 도약하는 해로 미추홀구의 전성시대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새로운 미추홀구, 그 변화의 시작!”으로 구정방향을 잡아 변화하는 시대를 앞서 준비해 완전한 일상회복으로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구현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전담팀을 신설해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한 통신판매업 활성화 등 관내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어르신 일자리 8,400여개를 확충하고 아동보호 전담 인력 확충 및 보호대상 아동 전담팀 신설로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강화해 아이 키우기 좋은 미추홀구를 만들겠습니다.
도시재생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및 지역균형발전으로 재도약의 미추홀구 조성을 위해 도시계획, 도시개발, 도시재정비 등 관련부서를 재편하고 업무를 세분화해 재정비촉진지구 업무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겠습니다.
항상 구민입장에서 생각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현장행정에 집중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42만 구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구민의 하나 된 마음과 공직자 여러분이 흘린 땀방울 하나하나가 오늘의 미추홀구를 만드는 밑거름이 됐듯 구민과 공직자의 열정과 지혜가 모인다면 시련을 기회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새해는 코로나19가 종식돼 42만 구민 모두가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구민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도록 미추홀구가 함께 하겠습니다.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고 구민, 동료 공직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