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죽면 기업인협의회, 마을경로당 쌀 기부

▲삼죽면기업인협의회는 마을경로당에 쌀을 기부했다. ⓒ경인신문
동절기를 맞아, 삼죽면기업인협의회에서 삼죽면사무소에 쌀을 기탁했다.

지난 17일 삼죽면 기업인협의회는 삼죽면사무소를 방문해 동절기 마을 경로당에 모여 식사를 해결하는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달라며, 쌀 30포(150여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다수의 농촌 지역 노인들이 겨울철 난방비를 덜기 위해, 마을 경로당에서 정담을 나누고 식사도 해결하는 등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실정이다.

이에 삼죽면기업인협의회에서는 지역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협의회 소속 기업들이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마련하고 쌀을 구입해, 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삼죽면기업협의회는 출범한 지 2년째로, ‘노인의 날 행사 지원’과 ‘독거노인 식사대접’ 등을 통해, 경로 효친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황영엽 삼죽기업인협의회장은 “얼마 되지 않은 물품이지만, 노인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기업의 지역사회 환원에 대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삼죽기업인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건호 삼죽면장은 “기탁된 쌀은 각 마을경로당에 배부하여 동절기 소외된 노인들이 정담을 나누며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라며,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서도 지역민과 더불어 상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인 협의회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