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현장 직접 방문 주민과 소통, 화합

▲안성경찰서는 치안현장 집접 찾는 적극적인 치안현장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인신문
지난 25일 안성경찰서는 공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홍순일 공도읍장 등 유관기관, 협력단체장과 의원 및 경찰관계자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안현장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소극적으로 경찰서로 초청하여 주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치안현장을 방문하여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홍보 및 지역주민의 건의사항을 청취, 경찰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주민 공도읍장 등 기관장과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어머니폴리스 등 협력단체원이 참석하여 그 지역에 대한 건의사항(공도자율방범대 사무실 잦은 이전으로 인한 문제점, 학교주변 아동지킴이 집 운영 내실화) 및 문제점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며 지역 치안확보에 대한 참석자 모두의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 자리에서 김균철 경찰서장은 “최근 범죄양상은 묻지마 살인 등 흉포화, 집단화, 광역화 추세로 부족한 경찰력만으로는 범죄예방 등 대처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경찰협력단체 등 지역주민들과 협업치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고 또한 경찰행정업무에 대한 따끔한 질책이야 말로 경찰을 사랑하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을 사랑하는 것이라며 이 자리에서 건의된 사항은 반드시 결과를 통보해 주도록 할 것이며, 현장에서 자주 주민들의 이야기에 귀 귀울여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