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산 지킴이, 등산로1km구간에 꽃나무 1천 그루 식재

▲꽃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뉴스24

 [뉴스24 = 박우열 기자]비봉산을 지키고 가꾸기 위해 출범한 비봉산 지킴이(공동대표, 이호영 목사 박석규 회장)가 출범 후 첫 사업으로 비봉산 등산로주변에 꽃나무 1천 그루를 식재했다.

16일 오전 10시 안성시 보개면 신장리 산야초가든에서 출발한 이날 꽃나무 심기 행사에는 공동대표인 이호영 목사와 박석규 대표를 비롯해 공도창조로타리클럽(회장 유재용),두루사랑(회장 진태철), 공도맘스(회장 엄순옥), 산들애산악회(회장 소광영), 사랑의 열매(단장 최수봉), 소나기(회장 김복영), 로뎀나무어린이집(황성실), 동그라미(대표 류상현), 아이코리아(회장 김미경), 안성시재향군인회 여성회(회장 손현자)등 단체 관계자들과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뉴스24

 특히 이날 참여자 중에는 부모님들과 함께 자녀들도 많이 참석해 가족 간의 돈독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으며, 건강도 챙기는 힐링을 겸한 봉사활동이 됐다.

이들 봉사자들은 운영진이 미리 준비한 연산홍 등 꽃나무(1천 그루)를 직접 정상까지 나르는 등 구슬땀을 흘렸으며 정상 인근을 시작으로 약 1km구간에 꽃나무를 심었다.

자녀들과 함께 봉사하러 왔다는 시민 A씨는 “이 높은 곳까지 오는 줄 모르고 왔는데 힘은 들었지만 아이들에게 큰 경험을 선사한 것 같아 너무 좋았다”면서“오늘 우리가 심은 꽃나무가 예쁘게 피어 시민들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갔으면 좋겠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공도에서 참여한 B씨는 “숨이 턱까지 차지만 언제 이렇게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겠냐”면서,“내년 봄에는 예쁜 꽃들이 만발할 모습을 상상하니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뉴스24

 공동대표인 이호영 목사는 “오늘 우리가 심는 한 그루의 꽃나무가 자라서 안성시민들의 기쁨이 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 “안성시민들의 숨 터인 비봉산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느끼고 누릴 수 있도록 잘 가꿔나가자”고 말했다.

박석규 회장은 “비가 온 다음이라 더욱 푸르름이 짙어진 오늘, 참여해 주신 모든 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생활을 잠시 벗어나 비봉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우리들의 작은 힘으로 큰 숨 터를 만들자”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비봉산은 안성 8경중의 하나며,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명소일 뿐만 아니라, 비옥한 토양덕분에 각종 산야초 및 다양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어 안성시민들이 즐겨 찾는 등산로이자 둘레길이다.

▲뉴스24

 한편, 비봉산 지킴이는 지난 5월 2일 보개면 참살이힐링마을 산야초가든에서 첫 모임을 갖고 출범했으며, 쓰레기 줍기, 꽃나무 심기. 걷기운동, 자연보호운동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비봉산 지킴이프로젝트는 1인1구좌(1만원)로 3그루의 나무 심기에 후원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다.

(문의: 참살이 힐링마을 이호영 목사 010-3404-8934)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