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우리의 삶에 가장 큰 재산이요 소망이며 행복입니다”

▲주성농장 김동인 대표                                 ⓒ뉴스24

 [뉴스24 = 박우열 기자] 일곱 도적들의 이야기가 전설이 되어 전해지고 있는 칠장산 기슭에 사슴과 염소, 칠면조, 관상용 닭과 더불어 물소리 새소리가 들려오는 작은 동물농장 주성농장.

“건강은 우리의 삶에 가장 큰 재산이요 소망이며 행복입니다. 주성농장에서 정성껏 다린 녹콘중탕, 녹뇌중탕, 녹중탕은 천 가지 명약보다 더욱 좋습니다.”

중부고속도로 일죽 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안성시 죽산면 칠장로 168-51에 자리 잡은 주성농장 김동인 대표의 일성이다.

“제 나이 또래 남성들이라면 한 번쯤은 한적한 시골에서의 삶을 꿈꿨을 거예요” 서울에서 건강식품과 관련된 평범한 자영업을 하던 김동인 대표는 바쁜 서울 생활에 갈증을 느끼고 16년 전 귀촌을 결심하고 이곳 칠장리에 터를 잡았다.

▲주성농장의 엘크 사슴                       ⓒ뉴스24

 주성농장은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케나다 산(엘크)사슴을 키우고 있다. 16년 전 조용하고 공기 좋고 물 좋은 이곳(제비혈자리, 당시 임금이 신 씨에게 하사했다는 땅)산수의 매력에 빠져 정착했다는 김 대표는 수년에 걸쳐 손수 집을 짓고 농장을 만들었으며 사슴은 물론 염소, 칠면조, 관상용 닭 등을 키우며 자연인이 아닌 자연인으로 살고있다.

가축을 기르고 작물을 키워가며 농장을 경영하는 목장이야기 시리즈에 국민적 인기 캐릭터인 도라에몽이 등장해 자연과 함께 아기자기한 삶을 살아보는 게임이 있다. 하지만 가상세계에서 마주하는 게임보다 더 게임 같은 삶을 살고 있는 주성농장 김동인 대표를 만나 인생2막을 들여다본다.

자연과 함께 살고 싶은 현대인들의 꿈을 일찌감치 이룬 김 대표는 정성을 다해 얻은 녹용을 통해 무병장수의 꿈을 실현시키고자 귀농을 선택했다. 천년고찰 칠장사가 자리잡고 있는 칠현산 계곡의 비옥한 땅에 풍부한 물이 만나니 모든 생명체들이 매일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여기에 김 대표의 오랜 건강노하우가 더해져 건강과 관련된 최고의 건강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성농장의 민박시설                                        ⓒ뉴스24

 예로부터 사슴·녹용은 보양식의 으뜸으로 꼽혔다. 동의보감이나 본초비요에 의하면 사슴녹용은 정기를 발생시키며, 혈행을 원활이 해서 허약한 기와 혈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근골을 단단하게 하고 체력증강 및 신체 저항력 강화에 탁월한 효험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현대의학계에서도 임상실험을 통해 그 효능의 진가가 확인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해 우수한 품질의 녹용이 생산되는 천혜의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땅에서 나는 맑은 물과 신선한 산야초를 먹으며 자라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으며 신체전반에 걸쳐 고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고대 문헌 및 현대 임상실험을 통해 나타난 녹용의 효능은 ▲기력을 북돋워 주고 체력을 강화시켜 주며 ▲간 기능 개선 ▲보혈작용 및 빈혈치료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 ▲뇌 세포 활성화로 지능발달에 도움 ▲성 신경강장 및 정력 증강 ▲신체면역력 증강 ▲골다공증 예방 및 골절유합 촉진 ▲저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신체허약으로 인한 안색의 창백·신경쇄약·심계항진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전해지고 있다.

장생불사를 표상한 10가지 물상인 '십장생'. 무병장수의 염원이 담겨있는 이 십장생 속에는 사슴이 포함되어 있다. 사슴은 십장생 중에서도 온순함과 평화, 그리고 정직을 상징한다. 이처럼 무병장수를 상징하는 사슴의 뿔을 그늘에서 말린 보정강장약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녹용이다.

▲칠면조와 관상용 닭도 잘 자라고 있다.                             ⓒ뉴스24

 녹용은 어린아이의 경우는 발육을 촉진하고 저항력을 증강할 수 있으며, 청장년의 경우에는 건강유지에 좋고, 중년인 사람이 복용하면 강장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또한, 노인에게는 신체의 약한 부분을 보하고 전신을 온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어, 예로부터 녹용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식품으로 전해져왔다.

주성농장의 모든 원재료는 농장에서 생산된 국내산 100%의 제품만을 사용하며, 한약재의 경우 국내산 최상급의 약재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 또한 약의 제조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평소 친분이 있는 한의사의 도움을 받아 농장에서 직접 제조한다.

김 대표는 "귀촌 후 처음에는 30여 마리를 사육했었지만 사육의 효율성과 녹용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재는 10여 마리만 사육하고 있으며, 최상의 사육조건을 제공해 철저한 위생관리 속에서 최고의 녹용을 생산해 내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수 십 년 간 이어온 단골들의 입소문 덕으로 꾸준히 고객을 확보해온 김 대표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재료로 끊임없는 개발과 연구를 거듭해 사슴의 질을 높이고 있다. 사슴이 살고 있는 곳의 환경과 관리 상태를 직접 보아야만 믿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녹용이기 때문이다.

▲좋은 약제를 만드는 탕제실                                         ⓒ뉴스24                  

 주성농장은 안성시 죽산면 칠장리에 있으며 수도권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누구든지 직접 사슴 사육 환경을 볼 수 있다. 또한 주성농장 김 대표는 오랜 친분이 있는 한의사 덕분으로 다양한 한약 재료를 구비해 직접 보약을 내리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한번 거래했던 소비자들은 절대로 다른 곳을 선택하지 못하고 단골이 되고 만다. 그만큼 김 대표도 진국, 약제도 진국이다.

좋은 환경에서 난 모든 것들은 사람에게 약이 되듯 사슴에게도 약이 된다. 사슴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는 주성농장은 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안성에서 자란 옥수수와 콩, 당근, 그리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산약초를 사슴의 먹이로 주고 있다. 또한 사슴 사육시설을 청결하게 관리해 사슴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동인 대표는 “시골에서 크게 자랑할 것은 없지만 물 좋고 공기 좋은 명당이니 만큼 이곳으로 오셔서 삶의 쉼표도 찍으시고 몸에 좋은 보약도 드시길 바랍니다”라며, “6월부터 녹용을 채취하게 되니 제 이름을 걸고 최고의 맛과 영양을 드리겠습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오래전 산과 계곡을 누볐던 사슴은 이제 옛 민화에서나 볼 수 있다. 민화 속에서는 신선이 타고 다니는 영물로 등장한다. 민화에서 암수가 함께 있는 모습은 부부간의 금슬을 표현한 것이다. 장수를 상징하는 십장생(十長生)중의 하나다.

▲온갖 국내산 약재가 잘 보관되어 있다.                             ⓒ뉴스2 

 우리나라에서 사육되고 있는 엘크사슴은 주로 1974~75년에 걸쳐 미국, 캐나다로부터 수입되어 사육되어 왔으며 개방화 이후 수백두가 수입되어 사육되고 있지만 최근에는 사슴농장을 만나기가 그리 쉽지 않다. 지상과 천상을 연결한다는 영적인 동물 사슴. 칠장리 주성농장에서는 열정과 노력으로 키우고 있는 최상의 가치를 지닌 사슴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주성농장에서는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대형 펜션도 운영하고 있다. 마당에는 김 대표가 직접 만들었다는 연꽃 가득한 아담한 저수지와 함께 원두막,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도 갖춰져 있으며 구석구석 손때 묻은 다양한 농기계 등 민속품까지 있어 찾는 이들의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훌륭한 철학자들은 자연을 통해 수많은 진리를 깨닫고 있다. 따라서 자연은 스승이고 진리의 보고임을 이제야 어렴풋이 알 것 같다. 주성농장 마당에서…

주성농장 펜션 및 약제 문의:031-674-4346 손전화:011-306-9492

안성시 죽산면 칠장로 168-51 (대표 김동인)

▲잘 정돈되어 있는 주성농장 입구 장독대                            ⓒ뉴스24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