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 하절기 방역 시작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 보건소에서는 하절기 방역에 앞서 방역기동반을 편성하고, 4일부터 집중 방역소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본격적인 모기 활동 시기가 도래되고, 기온 상승으로 인해 깔따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방역기동반은 보건소 3명, 각 읍·면 25명과 민간자율방역단 100여명으로 구성·운영되며 공원, 하천변 등 다중이용시설 및 숲, 하수구, 쓰레기처리장 등 취약지역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감염병 예방과 안전한 건강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보건소에서는 하절기 집중 성충구제 및 연중 유충 구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장차, 초미립자살포기, 연무·연막 소독기 등의 장비를 이용해 동시다발적인 방역으로 효과적인 해충구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기를 뿜는 연막방역에 익숙한 시민들이 연기가 없는 연무방역이 효과가 없다고 오해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방역차량 운행 시 방역기기로 인한 소음 등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소는 방역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적인 해충방제를 위해 24대의 포충기를 추가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지난 4월에는 서운산 자연휴양림, 안성맞춤 캠핑장, 안성맞춤랜드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