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진촬영 및 가족외식 제공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의 가족관계를 증진할 수 있도록 가족사진촬영(10가정) 및 가족외식(20가정)을 제공하는 ‘우리가족 동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동행 프로그램’은 취약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가족이 함께하는 단체 활동이 어려운 가정에 가족사진 촬영 및 외식 체험 기회를 제공해 가족의 소중한 모습을 담아 가족의 소중함의 제고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 및 친밀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가족사진 촬영은 안성 관내에 위치한 오늘기념사진관(안성시 신봉안길21), El Bulli(안성시 석정동 260-10), 샤브마니아(안성시 아양2로 109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화목함을 가져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에 동참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관내 모든 아동의 동등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자 만0세(임산부)부터 만12세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4개 분야 ▲신체·건강▲정서·행동▲인지·언어▲부모·가족의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