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정책능력, 정치력 3대 기준 평가 후 김보라 지지 결정

▲김보라 후보를 지지하고 나선 안성지역  청년들                   ⓒ뉴스24

 [뉴스24 = 박우열 기자] 안성에 사는 20, 30대 청년 350여명이 김보라 시장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지지선언을 주도한 김은섭 등 40여명은 지난 2일 김보라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지지 선언문을 발표하고 김보라 시장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들은 “우리가 우리의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누구도 우리를 대신해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더 나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안성시장 선거에 우리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보기로 했다”며 지지선언의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도덕성, 정책역량, 정치력 등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장후보를 검증한 결과 김보라 후보가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김보라 후보가 시장으로 당선되어 안성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지지 선언에 참여한 20, 30대 청년은 학생, 직장인, 소상공인 등 다양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보라 시장 후보는 지난 3월 27일 안성시 건설기계연합회(회장 방승택)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건설기계 공동주기장 건설 추진, 지역건설기계 사용 의무화 등 다섯 가지 사항에 합의했다.

다음은 안성청년 김보라 후보 지지선언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저희는 안성에서 살아가고 있는 20, 30대 청년들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안성에 대해 누구보다도 애정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들의 목소리를 낼 기회가 없기에 그저 묵묵히 고향을 지키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의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누구도 우리를 대신해줄수 없다는 것을 알고 더 나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안성시장 선거에 우리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보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안성시장 적임자는 김보라 후보입니다. 저희가 지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도덕성입니다. 안성시민을 대표하는 시장이라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도덕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요정당의 두 후보를 평가했고, 공개된 범죄경력에 대한 정보도 확인했습니다. 시민들이 보기에 흠결이 없는, 전과 없이 도덕성이 검증된 김보라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 정책역량입니다. 김보라 시장후보는 장관과 정책을 협의하는 전문가입니다. 지역발전은 지역출신 정치인의 힘에 좌우됩니다. 여당에서 인정하는 김보라 후보에게 안성시를 맡기면 중앙정부의 지원 속에 안성시는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행정능력과 정책능력을 갖춘 힘 있는 정치인, 안성발전을 위해서는 김보라 후보 같은 정치인이 꼭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정치력입니다.

주변의 많은 도시들이 발전해 나갈 때 우리 안성시는 정체되어 있었습니다. 우리안성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유천취수장 폐지 문제, 반도체 배후 산단 조성, 철도 유치 등의 현안들이 해결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일들은 안성시만의 힘으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와 협력해야 하고, 중앙정부의 지원을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경기도지사, 중앙정부 대통령, 모두 여당 소속입니다. 뿐 만 아니라, 인근의 평택시, 용인시 등의 시장도 더불어 민주당입니다. 안성시의회도 더불어민주당이 다 수 당입니다. 저희가 정치는 잘 몰라도 정체된 지역이 발전하려면 집권여당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안성시가 발전하려면 집권여당의 힘 있는 시장, 김보라 후보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위에 제시한 세 가지 이유를 기준으로 김보라 후보를 적극지지하기로 결정 했으며, 4월 15일 많은 시민들이 투표하여 꼭 김보라 후보가 시장으로 당선되어 안성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습니다.

2020.04.02.

안성청년 350인 지지선언 참여자 일동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