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 보장 및 예산의 투명성 확립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를 2년간 이끌 제5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오는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할 47명을 모집하고, 이중 공개모집은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23명을 선발하며, 나머지 인원은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비영리단체, 성실납세자, 소외계층 관련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거나 안성시에 소재하는 공공기관 및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관내 소재 대학생과 대학원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위원들은 2년 동안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 결정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17586, 안성시 시청길 25,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 예산팀)으로 접수하거나,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gap022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