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명의 관람객과 함께 청소년들의 희망 이야기해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2019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네 번째 장 ‘라온하제’가 지난 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공도중앙어린이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단풍잎을 밀치고 파란하늘을 열어준 이날 ‘공도 청소년 어울림마당 ’라온하제’라는 부제로 열린 청소년 어울림마당에는 20개 청소년 동아리들이 공연마당, 체험마당, 나눔 마당 등을 500여명의 관람객에게 펼쳐 보이며 청소년들의 희망을 이야기 했다.

특히, 이날 모든 행사를 기획한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공도위원회(회장 김장연) 회원들이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청소년과 어른들이 함께 어우러지게 되는 축제로 진행됐으며, 즉석 장기자랑 무대가 피날레로 장식되어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상품권을 수여했다.

또한 헤나&타투, 가방만들기, VR 만들기, 즉석사진찍기, 립밤만들기, 보석비즈, 펄러비즈, 전통팔찌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정성이 담긴 16개의 체험부스와 오랜 연습이 느껴지는 해동검도, 댄스동아리와 태권도의 아름다운 시범, 성인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인 동아리들의 공연에 이어 염정미, 최성운 등 초청가수의 신나는 공연무대와 청소년 장기자랑 등 총 3부로 펼쳐졌다.

행사를 관람한 주민 김 모씨(주부 38)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세련됐다”며, “공부도 중요하지만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달란트가 다르니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초대해준 지인에게 만족감을 전했다.

김장연 회장은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일들에 대해 무엇이 청소년들이 원하는 축제일까를 고민하고 준비한 시간이었다”며, “여러 날 준비한 동아리, 응원하는 청소년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진 최상의 날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 및 내빈으로 참석한 김학용 국회의원, 유광철·유원형 시의원, 황은성 전 시장, 김보라·김의범 전 도의원, 이영찬 전 시의원 등 정치권인사와 안성예총 이상헌 회장, 민족통일 박석규 회장, 김선용 안성의용소방대장, 장애인협회 정토근 회장, 김용산 공도약국 대표, 왕미영 경기여류작가협회장, 이정경 안성피아노협회장 등 기관·사회단체장 및 관람객에게도 감사인사를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