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프로젝트 트라우마 상담 전문가 기초교육 실시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 Wee센터는 18일, 25일 2일간 경기창조고등학교 1층 시청각실에서 안성, 평택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70명을 대상으로 학교 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합동으로 준비해 실시되며, 윌로우 심리상담센터 소장이자 트라우마케어팀 대표인 조윤화 박사를 초빙해 트라우마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트라우마 상담 전문가 기초 직무연수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 트라우마 심리치료의 이해 ▷ 트라우마 사건 직후 위기개입 ▷ 복합 트라우마의 심리치료 ▷ DBT(변증법적 행동치료) 이론 및 기술 ▷ 외상 후 위기 체크리스트 ▷ 상담사례 나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를 이수한 Wee센터⋅Wee클래스에 근무하는 상담교사 및 상담사는 각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트라우마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위기 사안에 대한 대처 역량을 제고해 생의 정서적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 요구사항에 맞춰 지속적으로 전문상담인력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담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김송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ee프로젝트 전문 력이 트라우마 상황을 조기에 예방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