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교육을 받고 있는 어르신들                   ⓒ뉴스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보건소 보건진료팀은 지난달 31일 늘푸른노인주간보호센터 안성점(대표 박찬수)을 방문해 이용어르신 및 직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구강관리교육은 어르신들이 올바른 칫솔질을 하지 않으면 발생되는 다양한 잇몸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치아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 됐으며, ▶구강위생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틀니관리법 ▶불소용액 양치법 등 교육과 함께 어르신들께 틀니세정제, 칫솔 등 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백○○어르신은 “틀니를 사용하고 있지만 세척방법에 대해 잘 몰랐는데 세정제 사용법에 대해 알고 나니 간단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치아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및 의치관리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물품을 전달하게 돼 다행”이라면서, “오늘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서도 잘 활용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늘푸른노인주간보호센터는 안성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 중풍 등 노인성질환 어르신들이 어린이집처럼 주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