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마을봉사단, 동부권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뉴스24

 [뉴스24 = 박우열 기자]마을공동체 연화마을봉사단(회장 이재룡)은 지난 23일 죽산면 동안성시민복지센터에서 동부권 마을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촬영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화마을봉사단에서 주관한 장수사진 촬영은 평소 지역의 소외계층과 어르신들께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계신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안성지부에서 사진촬영을 후원했다.

이날 동안성시민복지센터에는 연화마을 봉사단 회원들과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부의장과 죽산면 직원, 시민,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파라밀요양병원 봉사단의 의료봉사활동과 연화마을 봉사단의 무료급식도 함께 진행됐다.

ⓒ뉴스24

 특히 무료급식시간에는 연화마을 봉사단에서 준비한 맛있는 밥상이 차려졌으며 이곳을 찾은 300여명의 어르신들께 푸짐한 점심과 간식이 제공됐다.

죽산면 활기찬노후교실 황순석 회장은 “연화마을 봉사단에서 지역의 노인들을 위해 너무 애쓰고 있다”면서, “오늘은 장수사진까지 촬영해줘 너무 감사드리며, 회원들은 모처럼 잔치집 분위기 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재룡 회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만수무강하시길 기원하며 봉사하고 있다”면서,“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럼 모시고 섬기며 잘 보살펴드리겠다”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연화마을봉사단은 수년째 지역의 경로당이나 어려운 이웃, 혹은 시설 등을 찾아다니며 무료 건강검진, 사랑의 우체통 설치, 안약 제공 등의 봉사활동과 함께 무료급식을 실천하고 있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사진촬영을 돕고있다.                          ⓒ뉴스24

 한편, 이날 촬영된 사진은 액자 작업을 거쳐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