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공신력 확보

▲한경대학교가 2019년도 상반기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뉴스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는 교육부가 인정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원이 주관한 ‘2019년도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 제도는 대학 교육의 질 보장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책무성을 제고하고자 2011년에 도입됐다. 평가내용은 전임교원 확보율 등 5개 필수평가준거, 대학이념 및 경영 등 5개의 평가영역으로 구성되어있다.

한경대는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요구하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실적을 유지해 요건을 충족하고,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질 관리 체계를 갖춘 것으로 인정받음으로써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서의 공신력을 확인했다. ‘인증대학’은 5년간 인증이 유효하며,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과 연계해 활용된다.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과 관련해 임태희 총장은 “금번 인증 획득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등교육 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대학 구성원의 혼연 일체된 노력의 결실로,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서 한경대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립대학 혁신모델을 성공적으로 만들어가는 첩경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