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는 2020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를 오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45일 동안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예산 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예산 반영이 결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투자 분야 우선순위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가 실시된다.

안성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0일까지 읍․면․동, 시청 정책기획담당관 및 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 등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2020년도에 안성시가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으로 주민편익 증진, 삶의 질 향상 및 불편사항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며, 신청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분과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선순위에 따라 2020년도 예산반영을 결정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 민주주의를 활성화할 수 있다”며, “우리시에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안 반영결과와 설문조사 결과는 추후 시 홈페이지를 통해 12월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