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성모병원,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실시

▲안성성모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 내부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성모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에서는 핸드폰으로 문진표 작성과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 「내 손안의 스마트 헬스케어」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합검진센터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핸드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성성모병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검진 예약 후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필요한 문진표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병원에 오기 전 미리 작성해 건강검진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사용방법은 안성성모병원 모바일 검진 앱을 실행 후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하다. 검진 후 결과가 기록되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검진 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 안성성모병원에서 매년 실시한 검진 결과의 누적 기록을 앱을 통해 조회할 수 있어 자신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병원 관계자는 “병원 방문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우편 발송으로 진행되는 결과지 발송 시간이 꽤 오래 걸리고, 결과지가 분실되거나, 손상되는 일이 잦아 재발급을 받는 불편한 경우 등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스마트 헬스케어를 개발했다”면서, “대기시간도 줄이고 검진결과를 집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