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전경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안성수덕원에서 ‘2019 안성쇼미더 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2019 안성 쇼미더 스쿨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로 선정된 꿈짱 학생 및 꿈지기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운영할 꿈의 학교에 대한 구상을 구체화 하고 서로간의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1박 2일을 함께 보내며 선후배, 혹은 또래 꿈짱들과 꿈을 나누고 소통할 수 기회를 갖게 되어 참여 학생들 및 꿈지기 교사들은 기대가 크다.

꿈짱 학생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서로 나누고 꿈을 향해 한걸음 나아가는 기회가 될 이번 2019 안성 쇼미더스쿨은 학생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당차게 도전할 수 있는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일부터 학생 모집이 시작된 안성지역의 경기 꿈의 학교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 14개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12개교, 마중물 꿈의 학교 1개교로 총 27개교가 선정되었으며, 참가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를 통해서 접수 중 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