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쳐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남윤)는 지난 11일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사업인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 나눔DAY』 첫 번째 활동으로, 김남윤 위원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신모산동에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 댁을 방문해 낡고 오래된 집을 수리하고, 어르신이 힘에 부쳐 미처 정리하지 못한 무거운 짐을 정리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사용하실 수 있는 사랑의 실버카를 구입해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도움을 받은 권OO 어르신은 “집에 찾아와 아들처럼 집안살림을 정리해 주셔서 너무나 든든하고, 다리가 불편해 거동이 힘들었는데 보행보조기까지 선물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남윤 주민자치위원장은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3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서 타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목표를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로 정하고, 한 달에 한 번 우리의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봉사활동『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 나눔DAY』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