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 선정

ⓒnews24

 [뉴스24 = 김진수 기자]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호만, 민간위원장 이재호)는 지난 9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실적과 올해 추진할 신규 특화사업 및 공모사업에 대해 논의를 하였으며, 어르신 생신 상 차려주기, 한방진료, 전기 안전점검 및 보수, 장보기 택배 배달 사업 총 4개 사업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호만 죽산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한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특화사업 추진 등 협의체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연초 구제역 발병 및 각종 행사 지원으로 신규 사업 선정이 늦어진 감은 있지만, 위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삶이 풍요로운 양성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회의에 앞서 칠장사(주지 지강스님)로부터 기탁금 1,000,000원을 전달 받았으며, 전달받은 기탁금은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또한 회의가 끝난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면사무소 직원들은, 양성면 동항리 주민들로부터 기탁 받은 연탄 300장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