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는 KOICA(이사장 이미경)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필리핀 파나이 섬 고지대 농촌개발사업(650만불/2015-2019)』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판매촉진을 위해 파나이 로컬푸드 공동브랜드를 개발했다.

본 사업은 파나이 섬 고산지대에 10개의 농산물집하장(BTC)과 대도시(iloilo 시) 인근에 1개의 푸드터미널(LFT)을 설립해 지역농산물의 산지유통을 지원하고, 농민과 대도시 소비자와의 시장연결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동브랜드의 제작과정에 본 사업의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사업운영위원회와 지방정부, 유통파트너 등 모든 사업주체와 핵심 파트너들이 로고제작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재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주인 의식을 제고했다.

로고 디자인은 사업지역의 지리적 특성인 섬과 산을 형상화하였으며, 청정 농산물의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녹색으로 채색, 군 이름을 가운데 명시해 소비자가 농산물 생산지를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위 로고는 본 사업에 유통되는 지역 농산물의 포장재, 사업관련 시설 및 기자재 표식에 사용되어 로컬푸드 브랜드의 확산을 위한 홍보에 활용된다.

파나이 섬 지역농산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국립한경대학교와 KOICA는 필리핀 농업부와 함께 3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파나이 섬 일로일로 시 로빈손 백화점 1층에서 파나이 로컬푸드 페스티발/트레이드 쇼)를 개최해 소비자들에게 파나이 로컬푸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