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 청소기’설치 운영으로 감염확산 예방 나서 -

​​​​​​▲ ㈜서우정보기술의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 청소기 Weclean(자가발전형)
​​​​​​▲ ㈜서우정보기술의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 청소기 Weclean(자가발전형)

[ 경인신문= 이광일 기자]  인천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은 올해 제1차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 선정돼 오미크론 확산에 대비하고 안전한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 청소기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조달청이 기업체 혁신제품의 첫 구매에 나서 정부나 공공기관 등에 사용토록 제공하는 제도로 제품 구매 촉진에 따른 혁신제품기업의 성장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단은 올해 3월 개관 예정인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에 상반기 중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 청소기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시범 사용하기로 했다.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기는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이 제품을 통과하며 자동으로 청소하고 살균액을 분사하는 혁신제품으로 시범 사용 후에는 조달청으로부터 관리전환 절차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설 이용객의 안전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구재용 이사장은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기가 감염병(오미크론) 확산을 차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향후에도 구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역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