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 7명에 표창패 수여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는 지난 10일 여성단체협의회 역대회장들과 후원회를 비롯한 14개 단체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2019년 활동계획을 밝히며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 위한 화합의 시간과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성지역 발전을 이끄는 여성 리더들을 격려하고 협의회의 발전과 봉사활동에 애쓴 유공자 7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의 2018년 회계 및 사업운용에 관한 감사보고와 2018년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2019년 사업 계획 논의가 진행됐으며, 안성시의 여성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의 노고와 안성시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이정옥 회장은 “여성지도자역량강화사업,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이웃돕기, 김장나누기행사, 학교폭력‧성폭력예방교육, 저출산극복 홍보, 각종 시책추진 캠페인전개 등의 다양한 행사 추진과 바우덕이축제 시 전통차 판매 수익금으로 아동‧노인복지시설에 위문품 등을 전달 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이 있어 가능했다”라며, “안성시의 사회적 약자 뿐 아니라 안성시민들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수익 부시장은 “이처럼 안성을 사랑하고 안성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있어 든든하게 생각하며 안성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