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회 권역별 순회 진행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 안성시는 관내 기업 및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등 사회적 기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18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활성화 설명회‘를 실시한다.

안성시는 오는 18일 공도읍사무소에서 시작으로 11월 6일에는 안성고용복지+센터, 11월 13일 안성시청에서 총 3회 차를 권역별로 순회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2018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활성화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 우선구매 제도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 및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제도의 필요성을 제고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방향 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교육 뿐 만 아니라 우리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의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제품 구매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2018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활성화에 참여하려는 기관 및 시민은 안성시 홈페이지 또는 안성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직자 및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이해도 제고를 통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를 행정 전반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